티스토리 뷰

대구의 대표적인 맛집 중 하나인 신라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돌판에서 볶아준 낙지볶음이 특히나 유명한 곳이에요.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매일이 웨이팅일 만큼 소문난 맛집인 대구 신라식당 내돈내산 후기를 시작합니다!

대구 신라식당 찾아가는 길 / 주차

대구 동성로쪽은 아무래도 주차로 인한 불편한 곳입니다. 특히 가고자 하는 식당이나 카페에 전용 주차장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어요. 때문에 공영 주차장이나 주차비를 내더라도 주차할 곳만 있다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월요일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찾아 가는 주차장들마다 모두 만차라서 주차가 불가능했어요. 

흔히들 저렴하다고 해서 많이들 가시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공영주차장까지 만차더라고요.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수가 있을까 싶을 만큼 만차인 주차장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돌고 돌아 찾은 곳은 'GS 타임즈 민영주차장'입니다.

신라식당까지는 걸어서 10정도 걸리고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여서 괜찮았어요. 혹시나 저처럼 주차장에 자리가 없는 경우에는 여기 GS 타임즈 민영주차장도 고려해보세요.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네이버 지도

GS타임즈민영주차장

map.naver.com

대구 신라식당 웨이팅

역시나 웨이팅이었습니다. 이미 식당 안에도 가득하고 밖에도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사장님께 여쭤보니 한 20분 정도면 될 거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신라식당은 따로 웨이팅 기계나 어플을 사용하지는 않고 직접 줄을 서서 기다리는 아날로그 방식이었어요. 식당 앞에 줄을 서 있으면 사장님께서 나오셔서 주문지를 주십니다. 저희는 71번이었어요.

미리 주문을 받아서 준비해주시기 때문에 앉아서는 금방 음식이 나온다는 장점은 있었어요. 하지만 여름에는 어떻게 기다릴까 싶기도 하더라고요. 그나마 이제는 제법 가을 날씨여서 밖에서 기다리는 게 엄청 힘들지는 않았어요.

밖에서 슬쩍 훔쳐보니 음식들이 모두 다 맛있어보이더라고요. 그리고 돌판낙지볶음이 메인 메뉴인만큼 제일 많이들 주문해드시더라고요. 저희는 돌판낙지·양 볶음 2개랑 순두부찌개 2개를 주문했어요.

정말로 20분 정도 기다렸던 거 같아요. 저희는 식당 맨 안 쪽으로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대구 신라식당 돌판낙지·양(소) 볶음 15,000원

반찬보다도 메인 메뉴가 제일 먼저 나왔습니다. ㅋㅋㅋ

대구 신라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돌판낙지·양 볶음이에요. 빨간 양념이 보자마자 침샘을 자극했어요. 그리고 돌판 위에서 지글지글하는 소리까지도 대박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돌판이 작아서 양이 많아 보이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낙지는 정말 통실통실하니 크더라고요. 통실통실에다가 아주 쫄깃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이 좋았어요. 일단은 먹기전에 낙지를 먼저 잘라줬습니다. 크기가 정말 상당했어요.

그리고 작은 돌판 위로 돌판낙지·양 볶음을 쌓아주시다보니 아래에 숨어있는 낙지를 꺼내기가 힘들어서 위에 있는 낙지들 먼저 잘라먹고 나머지는 이후에 잘라먹었어요. (먹다보니 알게된 사실은 안 쪽에는 당면만 있다는 점..)

돌판은 작지만 양은 많아보이는 마술 아닌 마술 ㅎㅎ

대구 신라식당의 정말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밥도 엄청 많이 주신다는 점~!!!

그릇도 큰데 밥도 많이 그리고 예쁘게 담아주세요. ㅎㅎㅎㅎ

돌판낙지·양 볶음을 주문하면 같이 먹을 밥이랑 김도 같이 주세요. 비벼먹으면 맛있겠죠?!

돌판낙지·양 볶음 안에 들어있는 양도 제법 크기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먹어보니 꼬들꼬들한 식감도 좋고 냄새도 많이 안났어요. 고소한 맛과 향이 은은하게 나더라고요. 김을 넣고 비빈 밥에다가 낚지 볶음 하나 올려서 먹어봤더니 엄청 맛있습니다. 다들 아는 맛이죠?! 아는 맛이 무섭다!!

돌판낙지·양 볶음 아래쪽에는 당면까지 있으니 당면 먹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와중에 드는 생각은 이렇게 또 양이 불어나버렸네... 

대구 신라식당 훈두부찌개 9,000원

그리고 저희가 돌판낙지·양 볶음와 같이 주문한 메뉴는 순두부찌개입니다. 신라식당은 돌판낙지·양 볶음와 순두부 찌개 이렇게 두가지 메뉴만을 하고 있더라고요. 역시 단일메뉴 식당들 최고!!

솔직하게 순두부찌개는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가 좀 들어가있는 순두부찌개를 좋아하는데요. 신라식당 순두부찌개는 해물 베이스의 순두부찌개였어요. 해물순두부찌개를 주문하지 않았는데도 이미 작은 새우 2마리가 들어가있더라고요. 저는 고기가 들어가 있는 순두부찌개를 좋아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해물 순두부찌개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주문해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분명 제 스타일이 아닌 순두부찌개라고 말했지만 결국 남김없이 다 먹고 왔다는 점은 숨길 수가 없어요. 평범한 맛이긴 했지만 그래도 밥이랑 같이 먹으니 맛있긴 하더라고요. ^^

신라식당의 모든 메뉴가 다 빨강빨강한 메뉴들 밖에 없어서 샐러드나 채소가 많이 그립긴했습니다만 그래도 하루 한 끼 정도는 아주 자극적이 음식으로다가 먹고 싶기도 하잖아요?! 자극적인 음식들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입니다.

 

신라식당의 돌판낙지·양 볶음과 순두부 찌개의 맵기 정도는 사실 신라면 맵기도 안되는 거 같았어요. 

빨간 색에 비해서 맵기 정도는 얼마 안되서 맵찌리 분들에게는 야호!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저는 야호!였습니다. ^^

대구 신라식당 낙지볶음 맛있기로 소문난 동네 현지인 맛집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본 포스팅은 광고 및 협찬이 절대 아닌 내돈내산 솔직후기임을 밝히며!! 마무리합니다.

 

식사 맛있게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