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산 산호시장은 마산야구장 근처로 맛집들이 가득한 먹자골목이에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제일 애정하고 단골인 식당은 '최고다한우국밥' 입니다.

신메뉴도 나오고 리뉴얼도 하면서 더더욱 많아진 인기에 못 먹고 돌아가는 손님도 넘 많으시데요.

나만 알고 싶을만큼 맛있는 최고다한우국밥 리뷰 시작합

니다.

마산 산호시장 '최고다한우국밥' 위치 / 주차

마산 산호시장에 위치한 최고다한우국밥은 마산 야구장 쪽에 위치해있어요. 주변에 다양한 식당들이 많지만 보통 술 먹는 식당들이 대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고다 한우국밥은 든든하고 건강하게 한끼할 수 있는 식당이라 인기가 많아요.

저 멀리서도 보이는 최고다 한우국밥 빨간 간판

최고다 한우국밥은 주차장이 따로 없어요. 그래서 식당 앞, 주변 골목에다가 주차하거나 근처 주차장에 유료로 주차해야합니다. 보통 식당 앞에는 이미 와있는 손님들이 먼저 주차가 되있는 경우가 많았고 옆 골목으로 해서 주차했어요.

주차 못해서 돌아간 적은 없습니다.^^

마산 '최고다한우국밥' 메뉴

원산지 모두 국내산!!!  멋지다!!!

최고다 한우국밥은 9월 초에 리뉴얼되어서 메뉴도 추가되고 세트 메뉴도 생겼더라고요. 원래는 빨간 국물의 얼큰 최고다 한우국밥만 있었는데 이제는 흰색 국물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도 생겼어요. 매번 느끼는 거지만 사장님 작명 센스 짱!!ㅋㅋ

저는 새로 나온 메뉴인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 세트, 신랑은 최고다 한우국수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잔뜩 기대했어요. ㅎㅎ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 나홀로 세트

제가 주문한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 나홀로 세트입니다. 리뉴얼되면서 1인 밥상으로 구성이 새로워졌더라고요!

와중에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 맛있는 냄새가 대박이었어요. 그리고 음료랑 만두까지 세트로 구성되있는데 완전 혜자 조합아닌가요?! 역시 믿고 가는 최고다 한우국밥입니다.!!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은 그동안 먹었던 얼큰 최고다 한우국밥이랑은 완전 다른 맛이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이 훨씬 맛있었어요. 맵고 안 맵고를 떠나서 감칠맛이 엄청났어요!!!

보기에는 일반 소고기 무국처럼 보이지만 그거랑은 완전 다른 맛이더라고요!

앞으로 얼큰이랑 담백 중에 선택해서 먹으라면 저는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만 먹을 거 같아요. 그정도로 찐 맛있음!

기본 반찬으로는 고추, 깍두기, 오뎅 볶음 그리고 쌈장이랑 만두 찍어 먹는 장이 같이 나왔습니다.

깔끔한 반찬 구성이 보여 주는 국밥에 대한 사장님의 자신감이 느껴져요.

원래 맛집 사장님들은
메뉴 간단히 !

반찬 간단히 !

하지만 최고의 맛!!

저는 이래서 반찬 단촐하고 메뉴 몇 개 없는 그런 식당들을 좋아해요. 내가 찾아간 식당이 메뉴 간단하고 반찬 몇 없으면 단번에 맛집이구나~! 하거든요. 그래서 먹어보면 100이면 99 다 찐 맛집!!

만두는 국밥 국물에 적셔 먹는 거 다들 아시죠?! 담궈 먹으면 더 맛있다구요~ ㅠㅠ ㅎㅎㅎ

그리고 국밥에다가 밥 말았먹었어요. 여기에다가 깍두기 하나 올려 먹으면 끝납니다.!!

그리고 왕만두 왕맛있다!!

'최고다 한우국수' 나홀로 세트

최고다 한우국수도 신메뉴에요. 단품으로 먹을 경우에는 한우가 들어가는 한우 국수임에도 불구하고 7천원 밖에 안한다는 사실... 요즘 일반 잔치 국수도 7-8천원 하는 시대에 완전 혜자로움..!!

담백 최고다 한우국밥에는 콩나물이 들어가서 좀 시원한 맛이 더 나고 한우 국수에는 국밥과는 다르게 숙주가 들어가더라고요.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아주 매서운 손님 ㅋㅋㅋㅋ

한우 국수는 한우 국밥과는 다르게 면이 들어가다 보니 담백 한우국밥보다는 훨씬 더 담백하고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한우 베이스 국물의 국수는 처음 먹어봤는데 잔치 국수와는 완전 다른 느낌으로 정말 맛있었어요.

같은 값이면 당연히 한우 국수 먹지 않겠어요?!

저희 신랑도 한우국수 국물에 만두를 적셔 먹었는데요. 국수 세트에 같이 나오는 단무지랑 같이 먹으니깐 더 맛있더라고요.

역시 만두+단무지!!

마무리

이렇게 저도 신랑도 완국밥, 완국수 했습니다. ^^

완전 싹 긁어먹고 배부르게 그리고 건강하게 먹고 왔어요. 안 먹은 술이 해장되는 기분이더라고요. ㅋㅋㅋ

마산에 가게 되신다면 산호시장 '최고다 한우국밥' 완전 추천합니다!

 

식사 맛있게 하세요~

반응형